고객서비스헌장

고객님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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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행표준 제정(안)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준을 정하고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서비스이행 기준은 고객의견을 수렴하여 더욱 보완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1.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가) 고객이 직접 찾아오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밝은 미소로 아이컨텍을하며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부드럽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 다른 고객과 상담중에 찾아오신 고객에게는 무관심하게 대하지 않고 먼저 상담중인 고객에게 이해를 구한 다음에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상담이 끝나는 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양해 말씀을 드리거나, 다른 직원에게 안내하여 방문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나) 고객이 전화로 상담을 요청하시는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으며, 늦었을 경우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파크텔 ㅇㅇ부서 ㅇㅇㅇ입니다"라고 대화하듯 상냥하고 친절한 어조로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 인사말, 소속부서, 이름을 또렷하게 밝히겠습니다.
  • 전화를 부득이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시켜드릴 경우에는 그 사유와 연결되는 직원의 소속부서, 이름, 전화번호를 말씀드리고 난후, 전화를 연결시켜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전화 상담 중 즉시 답변이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의 연락처를 메모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고객의견에 대한 우리의 자세
가) 홈페이지 ‘고객광장’ 운영
  • 고객께서 궁금해 하시거나 요청하시는 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홈페이지 ‘고객광장’코너를 설치하여 전자민원, 고객의 소리, 고객제안, 부조리신고센터, 게시판을 운영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정비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경우에는 3일전에 그 사실을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의견을 제시해주시면 다음과 같이 신속하게 답변 또는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에는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홈페이지 질의·답변기]
  • 홈페이지 질의·답변기
    구 분 답 변 기 한
    전자민원 접수일로부터 3일이내
    고객의소리 접수일로부터 1일이내
    고객제안 월2회
    부조리신고센터 수시
    게시판 접수일로부터 1일이내
나) ‘고객소리함’ 운영
  • 고객께서 고객제안, 친절, 불친절 사례를 항상 편리하게 의견 제시가 가능하도록 「고객소리함」을 설치하겠습니다.
  • 고객소리함 설치장소 : 프런트, 커피숍(1층), 한식당(2층), 공중전화(2층, 4층)
  • 고객께서 제시해 주시 의견은 경영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제시한 의견 중 채택된 사항에 대해서는 소정의 포상을 하겠습니다.
3. 고객편의를 위한 서비스 제공
  • 홈페이지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확하고 유용한 상품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행사예약일 3일전에는 e-mail, SMS를 통하여 확정된 예약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행사진행시 행사전담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견이 행사내용에 충실히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 항상 고객니즈를 반영하여 숙박환경 및 식생활문화에 신속히 대응, 연10회 이상의 고객니즈 반영상품을 제공하겠습니다.
  • 낙후되고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에게 용기를 붇돋아주고 사랑을 전달하는 청소년수련행사를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4.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히 소개하여 고객께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우리에게 제출하시는 내용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5.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 직원이 전화상 불친절하거나 불성실하게 상담을 하는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직원에 대하여 주의를 주고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아래와 같은 불만족에 대하여는 사실이 확인되면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의 보상품 (도서상품권이나 문화상품권 또는 전화카드 등)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 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민원서류 등을 접수한 후 중간연락도 없이 약속한 처리기한을 지키지 않은 경우
6.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께서 직접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만족도 평가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은 만드시 시정 보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 서비스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한 사항,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불친절, 불만족 및 시정·개선하여야 할 부분은 자체적으로도 지속적인 점검을 통하여 꾸준히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견 보내주실 곳 ]
  • 인터넷 : www.parktel.co.kr
  • 전화 : 02)410-2177
  • 팩스 : 02)410-2103
  • 우편 : (05540)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48 (방이동) 3층 관리팀